... 2021수시 합격생 ! > 갤러리 | 리얼모션 













 










 

갤러리

2021수시 합격생 !

페이지 정보

리얼모션 21-01-14 19:47 view1 Comment0

본문

합격생 이름: 곽0윤

출신고교: 청원여자 고등학교 3학년

출신학원: 리얼모션 미술학원

실기경력: 3년

합격년도 : 2021 구분 : 수시

대학 : 명지대학교(용인)

전공 : 영상디자인

경쟁률 : 32.57 : 1

학생부  6.5등급
합격수기 문답(Q&A)

1.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 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어렸을 때부터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있었고, 영상을 만들고 싶어했습니다. 취미로 다녔던 미술학원에서 애니과와 영상과를 가기 위해 학년이 올라가며 상황표현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학원에서는 선생님들의 코치를 받아 상황표현 연습을 했고, 평소 학원을 가지 않는 때에도 집에서 꾸준히 그림을 그렸습니다.

2. 학업성적(수능, 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성적보단 실기에 치중했기 때문에 내신 준비는 딱히 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3학년 1학기 때 도저히 대학을 못 갈 것 같아서 성적을 올렸습니다. 학원을 빠지지 않고, 집에서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해 했습니다. 정시 생각이 있었기 때문에, 수능 방학 2주간 한국사와 사회탐구 중심으로 성적을 올렸습니다. 좋은 판단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3. 실기 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학원을 꾸준히 다니며 실기준비를 했습니다. 학원에서 하지 못하는 개인적인 그림 공부는 집에서 하였습니다. 집에서는 주로 크로키와, 인체공부를 위주로 했으며, 학원에서는 채색과 그림 그리는 기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일러스트와 그림의 구조, 연출, 더불어 다양한 색감과 드로잉 스타일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고 3 현역 때는 집에서 개인 그림보다는 선생님들이 코치해주신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도록 상황표현이라는 그림에 대해 연구하였습니다. 인체와 드로잉을 탄탄한 스타일로 밀고 나갔기 때문에 틈틈이 크로키를 하며, 드로잉을 완벽하게 하도록 신경 썼습니다. 또한 학원에서 지원하는 대학별 전형과 선호하는 스타일에 맞추어 준비하였습니다. 다수의 과목을 하며 힘들었지만 그만큼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4.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기차에서 나오는 거대한 코끼리와, 그를 보고 있는 앉아있는 어린아이 3명, 그리고 카메라를 든 남자와 구경하는 군중들이 있는 실사 흑백 사진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보고 이후에 일어날 일을 사실적으로 묘사하세요. (반드시 어린아이 3명을 포함한 사람 5명 이상이 나오도록 하세요.)’ 라는 문제를 받았습니다..
명지대 전형은 사실적으로 묘사하기라고 배웠기 때문에 스토리를 과장하기 보다는, 열차에서 코끼리가 나오는 게 납득 가능한 상황을 만드는 게 우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교과서에서 보았던 ‘점보’라는 코끼리의 테마파크 중 일부라는 설정으로 그림의 상황을 풀어나갔습니다. 사진사가 코끼리 모형에 매달린 어린아이들을 찍어주고, 그들을 부럽게 바라보는 코끼리 인형을 쥔 어린아이를 앞에 세웠습니다. 사람이 5명이나 들어가야 했기에 아이들 3명을 멀리 뺀 후, 사진사와 부러워하는 아이를 앞으로 나오게 하였고, 여기저기 점보 포스터를 붙여 설정을 만들었습니다.

5.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전체적으로 조용했고, 실기 치기 전에는 같은 학원생끼리 모여 조용히 대화를 하며 긴장을 푸는 아이들이 많았습니다. 첫번째 시험이라 그런지 저도 약간 긴장이 되어 다른 친구들과 대화하며 긴장을 풀었습니다.

6.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점보’라는 실제 코끼리의 캐릭터성과, 패턴으로 쓰고 있었던 그림의 구성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림을 끝날 때까지 간절한 마음으로 어떻게든 살리고 말겠다는 의지가 닿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실기를 칠 때까지 많은 연습량이 있었기 때문에 유연한 사고를 하는 것이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시험을 치고, 보충하는 과정이 있었기에 실전에서 당황하지 않고 실기를 치룰 수 있었습니다.

7. 미대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원하는 대학이 있다면, 꼭 학업 공부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무리 실기를 잘하고, 열심히 치더라도 등급이 낮다면 갈 수 있는 대학의 폭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적어집니다. 가고 싶은 곳을 위해서, 꼭 제발 열심히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리얼모션만화학원] 네이버 카페로 초대합니다.
http://naver.me/GXhp5vAS

#realmotion_animation
From 리얼모션